2022년 1월 26일 수요일

[Cocos Creator] Scene, Prefab 머지 문제 방지하기

기존에 남긴 글을 보면

https://gogogodwish.blogspot.com/2022/01/cocos-creator-scene-prefab.html


svn이 바이너리는 머지를 하지 않는데 txt 형식의 파일은 머지를 하려고 한다. 

유니티에서는 문제가 없던 것이 코코스에서는 문제가 될 때가 있는데 프리팹, 씬 등

머지 하면 안 되는 파일들이 머지가 되면서 생기는 문제들이다.

문제 생기면 지우고 받고 또 문제 생기고를 반복하다가 혹시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나 방법은 있었다. 머지를 하지 못하게 하면 되는 것이다.


아래는 TortoiseSVN을 이용해서 코코스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게 설정하는 부분이다.




svn 설정을 바꿔주는데 기본값이

*.o *.lo *.la *.al .libs *.so *.so.[0-9]* *.a *.pyc *.pyo __pycache__ *.rej *~ #*# .#* .*.swp .DS_Store [Tt]humbs.db

이었는데 난 아래와 같이 수정했다.

*.o *.lo *.la *.al .libs *.so *.so.[0-9]* *.a *.pyc *.pyo __pycache__ *.rej *~ #*# .#* .*.swp .DS_Store [Tt]humbs.db *.fire *.prefab *.meta *.anim *.mtl *.plist *.tps *.txt *.json

뒤에 txt,json은 스파인에서 나오는 형식이 저렇게 나온다고 한다.


실제로 추가되는 내용은

*.fire *.prefab *.meta *.anim *.mtl *.plist *.tps *.txt *.json


svn 설정은 전역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적용하면 될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비트넷 1.58, bitnet 1.58 윈도우 빌드 안될때 chrono bitnet 1.58 chrono

검색이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윈도우 빌드 해볼라고 했는데 참 c++ 안한지 오래라 많이 해맸네요 기본적으로는 github의 설치 가이드대로 하면 됩니다. git clone --recursive https://github.com/microsoft/B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