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26일 수요일

[Cocos Creator] Scene, Prefab 머지 문제 방지하기

기존에 남긴 글을 보면

https://gogogodwish.blogspot.com/2022/01/cocos-creator-scene-prefab.html


svn이 바이너리는 머지를 하지 않는데 txt 형식의 파일은 머지를 하려고 한다. 

유니티에서는 문제가 없던 것이 코코스에서는 문제가 될 때가 있는데 프리팹, 씬 등

머지 하면 안 되는 파일들이 머지가 되면서 생기는 문제들이다.

문제 생기면 지우고 받고 또 문제 생기고를 반복하다가 혹시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나 방법은 있었다. 머지를 하지 못하게 하면 되는 것이다.


아래는 TortoiseSVN을 이용해서 코코스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게 설정하는 부분이다.




svn 설정을 바꿔주는데 기본값이

*.o *.lo *.la *.al .libs *.so *.so.[0-9]* *.a *.pyc *.pyo __pycache__ *.rej *~ #*# .#* .*.swp .DS_Store [Tt]humbs.db

이었는데 난 아래와 같이 수정했다.

*.o *.lo *.la *.al .libs *.so *.so.[0-9]* *.a *.pyc *.pyo __pycache__ *.rej *~ #*# .#* .*.swp .DS_Store [Tt]humbs.db *.fire *.prefab *.meta *.anim *.mtl *.plist *.tps *.txt *.json

뒤에 txt,json은 스파인에서 나오는 형식이 저렇게 나온다고 한다.


실제로 추가되는 내용은

*.fire *.prefab *.meta *.anim *.mtl *.plist *.tps *.txt *.json


svn 설정은 전역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적용하면 될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 Async/Await Task 속도가 느릴 때 (TaskCompletionSource)

고전적인 개발 방법으로는 작업이 끝났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작업 내용을 확인하는 루프를 만들어서 확인을 하는데 나는 이걸 mysql 풀링에 사용했었다. 그러니까 지금 사용 가능한 mysql 연결이 있는지를 task 에서 루프 돌면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