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22일 토요일

[Cocos Creator ] json 관련 오류(uuid)가 나는 경우

현재 사용하는 Cocos Creator 버전은 2.4.5고 2.4.7도 동일 했던 것으로 보임


???-???-???-???.json  앞에 ??는 꽤 긴 숫자 혹은 문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ex) 프로젝트 폴더 /library/imports//14/14413966-a78d-4a80-89f8-ad0eda1023d5.json


작업을 하다보면 위와 같은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음


이 오류는 언제 나는가 하면 스프라이트,머터리얼,버튼,... 하여간 이미지나 리소스 링크가 깨졌을 때 나오는 오류입니다.


만약에 a.png가 있고 스프라이트에 a.png를 넣고 씬이나 프리팹에 배치를 했는데

이후 a.png를 지우는 경우 발생합니다.


리소스가 없어서 실행이 안된다 이런 의미 입니다.


그냥 missing 나고 실행 되면 좋은데 Cocos Creator는 다릅니다.  안됩니다.


이런 어이 없는 경우가 Cocos Creator에는 많은데 이 오류를 안 나게 하려면 문제가 있는 링크를 끊어 주면 됩니다.


가장 쉽게 어느 곳에서 사용하는지 알고 싶다면 폴더 단위로 검색 가능한 편집기로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visual studio code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asset 폴더를 폴더 열기로 열어줍니다.

???.json에 ??? 부분을 전체 파일 검색으로 찾아 줍니다.


그럼 포함된 파일들이 나옵니다. 그럼 어디에 연결되어 있는지 나오게 됩니다.


해당 파일들에서 연결된 부분을 끊어주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 Async/Await Task 속도가 느릴 때 (TaskCompletionSource)

고전적인 개발 방법으로는 작업이 끝났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작업 내용을 확인하는 루프를 만들어서 확인을 하는데 나는 이걸 mysql 풀링에 사용했었다. 그러니까 지금 사용 가능한 mysql 연결이 있는지를 task 에서 루프 돌면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만...